삼성 갤럭시탭 S9 FE, 애플 아이패드 9세대 추천(FEAT: 50만원 미만 타블렛, 필기를 위한 조합 추천)

 태블릿이 요즘 보통 100만원이 넘어가죠. 하지만 사용 용도에 따라 100만원이 넘어가는 타블렛을 써도 꼭 사람이 생산성 있게 사용하지는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50만원 이하의 타블렛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를 감상하시거나 간단한 필기를 하시는 분 들을 위한 타블렛까지 준비를 해봤으니까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50만원 이내의 타블렛도 간단한 문서작업을 하거나 유튜브를 시청하는 것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저가형 타블렛은 건너 뛰고 그래도 이름이 있고 브랜드가 있는 회사인데 저렴하게 나온 타블렛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하신다면 이 정도 타블렛은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Galaxy Tab S9 FE


 삼성 갤럭시탭 S9 FE

 삼성이라 AS 걱정 없습니다. 화면이 LCD 이기는 하지만 필기를 많이하신다면 삼성 갤럭시 S펜을 공짜로 주기 때문에 이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화면 : 

10.9인치 디스플레이 LCD 패널 채택

 10인치 타블렛이므로 휴대성이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LCD 패널을 채택 했기 때문에 타블렛으로 책을 본다거나 서핑을 하실 때 문자를 볼 때의 시인성이 꽤나 좋습니다. OLED는 제품에 따라서 입자 배치가 글자를 잘 읽히게 하는 배치가 아닌 경우도 있는데 LCD의 장점은 문자를 볼 때 드러나죠. 

 다만 영상을 보실 때 요즘 나오는 OLED 보다는 조금 선명도가 떨이질 수도 있습니다. OLED 패널로 가시려면 고급형 갤럭시탭 S9 이나 고급형 갤럭시 S10으로 가셔야 합니다. 가격이 100만원이 넘기 시작하죠. 

 패널을 조금 포기하고 가성비를 원하시는 분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하는 비전 부스터,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아이케어


 해상도 :

 WQXGA 급

 90Hz의 화면 주사율을 채택했으므로 영상 시청하시는 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화면 주사율 90Hz


 성능 : 

엑시노스 1390 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살짝 성능적인 측면이 아쉽기는 하지만 최신 게임을 안하시고 필기 위주로 쓰신다거나 넷플릭스 시청하고 카카오톡 하고 인터넷 서핑 조금 하시면서, 음악도 조금 들으신다면 저언혀 문제 없습니다. 


 배터리 : 

8000mAh 가 들어 있습니다. 연속 동영상 재생시 18시간 동안 동작한다고 합니다. 18시간이면 16부작 드라마도 충분히 완주할 수 있을 정도의 배터리 타임입니다. 

갤럭시탭 S9 FE 대용량 배터리


 갤럭시 s펜 장점 : 

가장 큰 장점인데 갤럭시 S펜을 공짜로 준다는 것입니다. 타블렛을 사면서 내가 필기를 할 일이 있을까? 싶은데 삼성은 와콤과 협업해서 갤럭시 S펜을 만듭니다. 가지고 계시면 꽤나 성능이 좋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손에 땀이 많이 나시는 분도 펜으로 터치하면서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필기할 일이 없더라도 일단 공짜니까 받아 놓고 고민하시면 됩니다. 

4096단계의 필압을 감지하는 갤럭시 S펜


 방수방진 기능 탑재:

커피를 쏟거나 모래 사장에 빠뜨려도 걱정이 없습니다. 물론 생활 방수, 생활 방진 기능이기 때문에 일부러 빠뜨리거나 테스트를 목적으로 빠뜨리시면 안됩니다. 일상적인 오염을 견딜 수 있다는 수준이에요.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나은 기능입니다. 

갤럭시 탭 S9 FE 방수방진 기능


가격 : 

48만원대

삼성 브랜드에 와콤 기술력이 탑재된 갤럭시 S 펜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AS

삼성의 AS를 생각한다면 최고의 제품이 될 것입니다. 


갤럭시S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갤럭시 S펜을 무료로 쓰고 싶으신 분에게 갤럭시탭 S9 FE는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탭 S9 FE WIFI/5G 128GB, Wi-Fi, 그레이

갤럭시탭 S9 FE 조합 + 갤럭시 S펜, 이 조합이 애플 가성비 타블렛 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합니다.



아이패드 9세대


애플 아이패드 9세대

놀랍게도 애플 아이패드 9세대의 경우 36만원대부터 시작입니다. 애플의 로고를 달고 있는데 36만원 부터 시작이므로 애플 생태계에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부담 없이 시작하기 좋은 가격입니다. 

화면 : 

 레티나 디스플레이 10.2인치 IPS LCD 입니다. 

 주사율은 60Hz입니다.

 주사율이 조금 낫기는 하지만 애플 특유의 아이패드 OS를 탑재하여 애니메이션 효과로 인해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성능 : 

 A13 바이오닉 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직 사용하기에 꽤나 강력한 칩이며 일상적인 사용은 물론 가벼운 작업용으로 충분합니다. 

배터리 : 

애플은 배터리 타임에 진심인 기업입니다. 최대 10시간 동안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외부에서 업무를 보기에도 충분한 시간입니다. 

애플 생태계:

애플 맥북 프로나 맥북 에어를 가지고 있다면 아이패드를 보조 디스플레이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과 생태계를 이뤄 연동이 좋은 편입니다. 

아이클라우드로 모든 걸 동기화 하여 파일을 주고 받고 매직 키보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매직 키보드를 이용할 때는 노트북처럼 활용 가능합니다. 일반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스마트 키보드도 호환되기 때문에 노트북 처럼 사용하실 분은 키보드를 같이 구매하셔도 됩니다.


2021년에 출시되어 조금 구형이기는 하지만 아이패드로 애플 생태계에 입문하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이정도 성능이면 아직 충분히 현역으로 뛸 수 있는 모델이고요. 

1세대 애플 펜슬을 지원하기 때문에 필기를 많이 하시는 분은 펜슬을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최고라고 생각하신다면 이 모델입니다.


Apple 아이패드 10.2 2021년 9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64GB, Wi-Fi

애플 정품 펜슬 1세대도 첨부합니다. 

애플 펜슬 1세대


Apple 정품 애플펜슬 프로, 화이트, 1개

애플 아이패드 9세대가 36만원대이고 애플 펜슬 1세대가 18만원 대입니다. 

합산하면 54만원이지만 애플이 최고야 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에게는 애플 조합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이 블로그의 주인장이 받게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셔도 소비자는 추가로 금액을 부담하는 것은 없으니 안심하고 구매를 하셔도 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