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2024 빅터스 16 라이젠7 라이젠 8000 시리즈 지포스 RTX 4060 TPN-C170 은 정말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라이젠 R7-8845HS CPU의 강력한 두뇌와 RTX4060이 그래픽 성능까지 가지고 있으면서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이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할인 카드를 이용했을 때 꽤나 싸게 살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추구하는 유저라면 추천하는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TPN-C170 |
디자인과 휴대성: 스타일리시한 외관
디자인은 게이밍 노트북스럽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중후한 블랙 색상의 고급진 느낌이에요.
로고도 너무 게이밍 스럽지 않는 브이 로고여서 더 맘에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현대적인 느낌의 디자인이네요.
검정색은 무채색이고 평타는 치는 색깔이죠.
어디에 들고 가도 그리 안어울리는 느낌을 주지는 않습니다.
무게는 2.31kg이기는 한데 이 정도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2.31kg이면 그리 나쁘진 않는 무게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차를 타고 다닌다면 못 들고 다닐 무게는 아니에요.
쿠팡의 무상 A/S 가 있어서 수리를 할 때도 훨씬 좋을 듯 합니다.
성능: 놀라운 속도와 그래픽
라이젠7 프로세서 R7-8845HS CPU와 RTX 4060 그래픽 카드가 탑재되어 있어서 성능이 정말 뛰어 납니다. 최신 게임도 최대 설정으로 놓고 돌려도 잘 돌아가는 편입니다. 그래픽 카드가 TGP 120W까지 지원해주기 때문에 전력이 모자라서 그래픽 성능이 못나오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TGP란? 그래픽 카드에서 최대로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의 양을 뜻합니다.
게임을 할 때나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때도 끊김 없이 부드럽게 잘 돌아간다는 후기가 보이네요. 그래픽 구동도 훌륭해서 최신 게임들도 문제 없이 즐길 수 있었다고 합니다.
키보드와 터치패드: 편리함의 결정체
노트북 사용 시 키보드와 터치패드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HP 2024 빅터스의 키보드는 타건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HP 노트북 키보드 평타는 치는 편입니다. 흰색 백라이트 기능이 있어서 밤에도 자판이 잘 보입니다.
키 간격이 적당하고 키가 적당히 눌리는 느낌이라 오랜 시간 입력 작업을 해도
손가락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터치패드 역시 부드럽고 정확하게 작동하는
편이며 게임을 하지 않고 문서 작업을 하거나 웹서핑용으로는 마우스 없이도
충분합니다.
120W TGP의 강력한 그래픽 카드에서 나오는 성능 :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적용되어 빛반사 효과가 만족스러울 듯 합니다.
배터리 수명: 70Wh
70Wh 이지만 쓰는 전력도 많기 때문에 배터리가 그리 오래 가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그래도 USB-C타입으로 충전하는 PD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행스럽네요.
끼워주는 배터리는 크고 무겁기는 하지만 30분에 50% 쾌속 충전을 지원하여 좋습니다.
메모리는 듀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GB 2개가 꽂혀 있습니다. DDR5-5600이 꽂혀 있습니다.
발열 관리: 쾌적한 환경 유지하기
게임이나 고사양 작업을 하다 보면 발열 문제가 있기 마련입니다. 냉각팬은 두개 달려 있고 히트 파이프가 후면에 2개 측면에 1개 있는 구조입니다. 발열 문제는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넉넉한 포트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USB-C TYPE, USB-A 3.0 2개, HDMI 2.1단자, 전원 커텍터
소프트웨어 및 추가 기능: 더 편리해진 이용 경험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 및 추가 기능에 대해서 말해볼게요. HP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들은 꽤 쓸만합니다.그래픽 카드를 MUX 스위치를 통해 바꿔가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내장 그래픽을 우회하여 외장그래픽으로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지연 시간 없는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MUX 스위치가 있으면 전력을 많이 먹는 외장 그래픽 카드를 쓰지 않고 내장 그래픽 카드로 전환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에 이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주요 성능과 발열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총평
디스플레이가 밝기가 300nits라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165hz의 주사율로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줍니다. 16인치의 큰 화면이라 약간의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습니다. 워낙 CPU와 GPU를 성능을 좋은 것으로 끼워 넣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에서는 단가를 낮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게가 2.31kg이기 때문에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무게는 아닙니다. 자기 차가 있다면 가지고 다녀볼 만 해지지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