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론 K10 RGB 무선 풀배열 기계식 키보드 추천

킹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추천


  저는 기계식 키보드를 참 좋아합니다. 


1. 기계식 키보드 추천 이유


  기계식 키보드 꽤나 써봤습니다. 청축, 적축, 갈축, 흑축 써봤고 미니배열도 써봤고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싼거)도 써봤습니다. 


  현재 주력은 적축을 쓰고 있고요. 적축을 쓰는 이유는 타건양이 많을 때 가장 피로가 적기 때문입니다. 


  이런 제가 기계식 키보드 바밀로 데이지 축이 궁금해서 이리 저리 둘러보다가 키크론에서 정말 믿기지 않는 가격으로 나온 키보드가 있어서 추천 드리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 가격에 이중사출 키캡을 살 수 있다고! 놀랍네요.


  저는 기계식 키보드를 초창기에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를 사서 PBT키캡으로 키캡놀이로 교체를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산 가격을 말씀드리면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가 14만원 가량 들었고 PBT 키캡은 한성 키보드 키캡을 샀는데 추가로 3-4만원 정도 더 들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요번에 핫스왑 방식으로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풀배열 키보드(무려 알루미늄 보강판!)에다가 더블샷 이중사출 키캡(제가 쓰고 있는 한성 PBT키캡보다 좋은 것을)을 끼워서 입문자가 저렴한 가격에 입문할 수 있는 가격(할인율 47% 99,000원)으로 네이버에서 행사를 합니다. 


"키크론 K10 RGB 무선 기계식 키보드 적/청/갈축 + 더블샷 OSA PBT 한영 키캡 블랙 세트" 


키크론 k10 rgb 기계식 키보드 이미지
  위의 모델입니다. 풀배열이에요! 맥용으로 키캡이 기본적으로 꼽혀있고요. 윈도우 사용자라면 윈도우즈용 키캡으로 교체하셔서 쓰시면 됩니다. 


 밑에다가 바로가기 링크 달아놨습니다!

 

2. 이 모델의 기계식 키보드의 기능 정리 

 

  맥 & 윈도우 호환되는 모델입니다. 


  104키 풀배열입니다. 게임 할 때는 마우스와 키보드가 살짝 벌어지게 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면 안 좋을 수 있지만. 은행일을 보거나 엑셀 작업할 때는 숫자키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삼국지 같은 게임할 때는 숫자 있는게 훨씬 낫죠!


  백라이트 이펙트 기능이 있습니다. 키보드 뒷 쪽에서 불이 반짝반짝 빛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불 끄고 컴퓨터 할 때 기가 막히게 좋아요!


  대용량 배터리 4000mAh를 가지고 있습니다. 백라이트를 끈 상태에서는 최대 240시간, 화이트 led를 켠 상태에서는 68시간, RGB를 켠 상태로는 72시간을 버틴다고 합니다. USB-C 타입으로 충전을 해서 사용하는 방법인 것 같아요. 좋네요! 


  키크론 K10 RGB 키보드인데요. 맥용으로 나오고 블루투스 까지 지원되어서 3대까지 기기를 패어링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c케이블이 호환되네요.


  스위치 합스왑 방식이어서 스위치를 입맛대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고요.


  맥용으로 나온 키보드인데 윈도우즈용 키캡을 제공하여서 키캡을 바꾸면 윈도우즈 사용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하게 win/android와 Mac/iOS를 교체할 수 있는 스위치가 왼쪽에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면 책상에 선 없이 깔끔하게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텝스 컬처 방식으로 제작되어 장시간 타이핑을 해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링크와 이 글을 정리하며...


  지금 글을 쓰는 시점에서 청축은 품절 되었어요. 가장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이 강한 키보드부터 품절이 되었군요...


  타이핑을 할 때 구분감이 있어서 눌렀다는 느낌을 받으려면 갈축을 쓰시는 것이 좋구요. 오타가 적어집니다.

 

  타이핑 양이 많으신 분이나 저처럼 블로그를 쓰거나 작가를 하시는 분은 적축도 괜찮습니다. 

 

  제가 글을 많이 써봤는데 타이핑 양이 많을 때 가장 피로감이 적은 축은 적축입니다. 다만 치는 재미는 떨어지기는 합니다만... 소음도 가장 적으니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적축이 가장 좋습니다. 


  이번 모델은 제가 스펙을 쭉 보니 알루미늄 보강판이 들어있어서 통울림이 적을 듯 하고요. 기존의 ABS키캡에 PBT키캡(이중사출 키캡)을 행사해서 주는 가격이 99000원입니다. 놀라운 가격이네요. 


  키크론 입장에서는 핫스왓 방식의 기계식 키보드의 재고를 처리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지만 입문하려는 기계식 키보드 구매자 또는 소비자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입니다. 


  특히 기계식 키보드를 경험해보고자 하는 입문자에게는 이중사출 더블샷 키캡을 1+1으로 주는 정말 좋은 기회일 듯 합니다. 


Keychron K10 RGB 키보드 보러가기


  이상으로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행복하세요~


  2022년 11월 13일 이후에 들어 가보니... 세일 기간 끝났네요~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