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쓸 수 있는 것들
유행
사람들은 현재 유행하는 것에 대해 검색합니다. 실시간으로 검색량이 많은 것을 검색하는 편입니다. 네이버, 다음에 실시간 순위 항목이 없어졌다고 줌(Zoom)에는 아직 있습니다. 검색량이 높은 것이 무엇인지 파악을 하고 관련된 글을 포스팅하는 전략이지요. 사람들이 방문할 확률도 높지만 이슈성이다 보니 포스팅의 생명력이 짧습니다. 트래픽을 최대한 끌어당기고 빠지는 방법이지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면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검색을 할 때 검색이 잘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새로운 것
자랑하는 것
여행지에 간 것을 자랑하는 글을 사람들은 많이 봅니다. 지역 명이랑 숙소, 지역 명이랑 맛집 이런 식으로 많이 검색합니다.
물건을 사서 그 물건에 대한 설명을 쓴다던지 사용한 후의 느낌이나 후기에 대해서 작성한 글을 사람들은 흥미를 가지고 그 페이지에 오래 머무릅니다. 그 상품과 관련된 광고가 애드센스 광고에 뜨게 되면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높아지겠죠.
맛있는 것을 먹기 위해 맛집에 대한 검색도 많이 합니다. 맛집에 대해서 작성한 글도 사람들이 많이 옵니다. 음식이 맛있어 보이게 사진을 잘 찍는 것도 중요하겠네요.
센스
얼마나 꼼꼼하고 디테일한 묘사를 잘 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겠죠.
세부적인 부분을 캐치를 해서 사람들이 궁금해 할 만한 것을 잘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한 알기 쉽게 쓰도록 노력합니다.
기록
설명
포스팅을 할 때 사람이 읽고 있다고 가정을 하고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한 가독성이 있게 글을 작성해야 하고 읽기 편한 문체인 것이 유리하겠죠.